AWS, 금융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 완료... KB국민은행과 디지털 전환 가속

강일용 기자입력 : 2020-05-25 10:58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금융보안원이 실시한 금융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KB국민은행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AWS의 평가 완료는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의미한다. AWS와 KB국민은행은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협력할 계획이다.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는 금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반드시 안정성 평가를 완료해야 한다. 금융보안원의 금융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 가이드는 고유식별정보나 개인신용정보 등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전자금융거래의 보안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러한 평가의 일환으로 AWS는 정보보호 정책 및 조직·인적 보안·자산관리·서비스 공급망 관리·침해사고 관리 등 141 개 전항목에 대한 평가를 완료했다. 이로써 금융기관들은 AWS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신뢰성에 더욱 확신을 갖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금융보안원의 평가 결과를 금융 기업들이 요청시 절차에 따라 공유해, AWS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이번 금융보안원의 안전성 평가와 더불어 AWS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싱가포르 멀티 티어 클라우드 보안 표준(MTCS SS 584) 레벨 3(CSP) 인증, ISO 27017, 클라우드 프라이버시를 위한 ISO 27018 등과 같은 다수의 글로벌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아마존웹서비스 CI]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