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랙패드, 라이다 센서, 듀얼 카메라 등 다양한 신 기능 추가... 노트북 버금가는 생산성으로 태블릿PC 한계 뛰어 넘어
애플이 17일(현지시간) A12Z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한 4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의 기능에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 깊이를 감지할 수 있는 라이다 스캐너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공개된 아이패드OS 13.4는 아이패드와 애플 매직 트랙패드의 연결을 지원한다. 이에 이용자들은 매직 키보드와 일체화되어 있는 매직 트랙패드를 활용해 4세대 아이패드 프로 이용자는 윈도PC와 대등한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다. 트랙패드와 일체화된 차세대 매직 키보드는 5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사진=애플 제공]


필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태블릿PC에선 제공한적 없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며 "획기적인 기능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의 경험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애플의 모바일 AP 중 가장 우수한 A12Z 바이오닉 칩셋은 4K 동영상 편집, 3D 모델 디자인 등 데스크탑PC에서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을 태블릿PC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A12Z 바이오닉 칩셋에 일체화되어 있는 8코어 GPU는 한층 강력한 방열 구조 덕분에 현존 모바일 기기 중 가장 우수한 3D 성능을 보여준다. 이러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10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두 모델 모두 에지 투 에지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은 색영역(P3)과 120Hz의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고객 주변 환경을 측정해 최적의 색상과 밝기를 보여주는 트루톤 기능도 탑재했다.
 

4세대 아이패드.[사진=애플 제공]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12메가픽셀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2배 더 넓은 화각을 제공하는 10메가픽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도 함께 탑재했다. 두 카메라를 활용해 아이패드 이용자는 더 다양한 형태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미세한 소리도 포착할 수 있는 5개의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4방향 서라운드 스피커를 활용하면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감각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사진=애플 제공]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모바일 기기 중 최초로 라이다 스캐너를 탑재했다. 이를 활용해 최대 5미터 거리에 떨어진 물체의 움직임을 나노초 단위로 스캔할 수 있다. 라이다 스캐너와 카메라, A12Z 바이오닉 칩셋을 조합하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게 애플 측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애플은 즉각적인 AR 배치, 향상된 모션 캡처 및 사람 가리기(people occlusion) 등이 적용된 새로운 AR개발키트도 함께 공개했다.

아이패드OS 13.4는 아이패드와 매직 트랙패드의 연결을 지원한다. 이제 페이지즈, 넘버스, 키노트, 사파리 등 모든 애플 앱에서 매직 트랙패드를 활용해 노트북처럼 작업을 처리하고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 현재 매직 트랙패드를 지원하는 써드파티(제 3자) 아이패드 앱은 없지만, 애플은 향후 API를 공개해 써드파티 앱도 매직 트랙패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미국을 포함해 30개국에서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애플 스토어가 코로나19로 인해 휴업에 들어간 관계로 애플닷컴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모델의 가격은 102만9000원(와이파이)·122만9000원(셀룰러)부터, 12.9인치 모델은 129만9000원(와이파이)·149만9000원(셀룰러)부터 시작한다. 저장공간은 128·256·512GB와 1TB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트랙패드가 추가된 신형 매직 키보드는 각각 38만9000원(11인치), 44만9000원(12.9인치)이다. 

아이패드OS 13.4는 3월 24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사진=애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부동산개발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