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실내 공공시설 임시 휴관 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1 1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도시공사 전경.[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른 긴급조치로, 22일까지 예정됐던 실내 공공시설 29개소 휴관을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경기 안산시는 현재 확진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확진환자 접촉자 19명, 능동감시 대상자 1명, 자가 격리자 13명 및 진단검사 진행자 11명에 이른다.

공사는 오는 22일 올림픽수영장 등 실내 공공시설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면서 시민안전을 위해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휴관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추후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진정 여부에 따라 홈페이지, 공식 SNS, 문자 메시지로 사전 공지 후 시설 운영을 정상화 할 예정이다.

휴관 대상 시설은 당초와 같이 골프장, 화랑오토캠핑장, 야구장, 야외 운동장 등 실외 개방시설을 제외한 실내 공공시설 29개소다.

이번 결정에 따라 와~스타디움, 올림픽체육관 등 실내체육시설, 올림픽기념관, 어촌민속박물관 등 생활문화시설 등이 연장 휴관에 돌입하게 된다.

각 시설에서 운영하는 수영, 요가, 헬스, 노래교실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중단된다.

또 공사는 시민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장 휴관 기간 동안 자체 방역봉사단을 꾸려 상가 밀집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대한 방역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자체 방역봉사단은 휴관 시설 필수 인력을 제외한 인력으로 꾸려지며, 고잔 신도시 상가밀집지역 등의 방역 사각지대에서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공사는 방역전담인력으로 긴급대응반을 구성, 공사 시설물 수시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어, 이번 자체 방역봉사단 활동 또한 전문성과 효율성이 기대된다.

한편 양근서 사장은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산도시공사는 이번 실내공공시설물 휴관 연장 기간 동안 시설물 정비 등 내부적인 노력은 물론, 자체 방역 봉사단 운영으로 안산시 전체에 걸쳐 코로나19 전파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