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유은혜 부총리 “수업 감축 등 학사일정 조정…신입생 환영회 자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20-01-29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학생처장 및 국제교류처장 협의회 개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수업 감축 등 학사일정을 조정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신입생 환영회 등을 자제해 달라”고 대학 관계자들에게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학생처장 및 국제교류처장 협의회’에서 이 같이 당부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9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대학학생처장 및 국제교류처장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현재 중국 정부 조치에 따라 우한 지역 학생은 한국 입국이 불가능하다. 교육부는 지난 27일 20개 부서가 참여하는 예방대책반을 꾸려 운영 중이다.

유 부총리는 “중국 유학생과 중국 경유자의 감염 여부는 국민 전체와 직결된다”며 “각 대학별로 감염병 매뉴얼을 따른 비상관리체계를 가동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신학기를 앞두고 신입생 환영회 등 집단 행사는 가급적 자제해 달라”며 “기숙사와 국제관을 중심으로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중국 유학생에 대한 발열검사를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후속조치로 대학은 수업 감축 등 학사일정을 조절해 신속히 공지하라”며 “교육부는 학교·교육청·대학·질병관리본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 하에 더욱 긴밀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