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2019 뉴스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윤정훈 기자입력 : 2019-12-09 17:11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오는 11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광고주, 스타트업, 투자자, 학계, 언론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뉴스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재단은 광고주 대상 뉴스분석 서비스를 시연하고, 블록체인과 관련한 언론산업의 미래를 전망한다. 재단은 또한 올해 인큐베이팅한 10개 스타트업의 신규 서비스를 공개한다.

스타트업은 △요약/정리형 지식정보 콘텐츠 구독 서비스 ‘알지넷’ △저널리즘 콘텐츠 제작 서비스 ‘프로젝트퀘스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온라인 솔루션 ‘패트롤저널’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위싱노트’ △AI 기반 뉴스 키워드 알림 서비스 ‘모야’ △AI 검색엔진을 활용한 가짜 뉴스 판별 서비스 ‘빈뉴스’ △반려동물 뉴스 플랫폼 서비스 ‘올라펫’ △뉴스추론 기술기반 필터링 및 요약 서비스 ‘뉴스라인’ △ 뉴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판례시스템’ △상장기업 현황 진단·예측 위한 데이터 콘텐츠 서비스 ‘나우모먼트’ 등이다.

재단은 뉴스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재단의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인 ‘빅카인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4년째 미디어스타트업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국내 유일한 뉴스통합 검색·분석시스템인 빅카인즈는 올해부터 수록매체를 54개로 확대해 국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사진=한국언론진흥재단]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