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장학금 농락' 부산외대 파장…정기영 총장 결국 사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12-08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어학부 교수들 매학기 장학금 조성해 학생 줬다가 돌려받은 의혹…진정서에 경찰 내사

지난해 2월26일 취임식에서 교기를 흔들고 있는 부산외대 정기영 총장.[사진=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이하 부산외대) 교수들이 학생에게 장학금을 줬다가 다시 돌려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나란히 도마 위에 올랐던 정기영 부산외대 총장이 7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사직서에는 '일신상의 이유'라고만 적혔다.

정기영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이 특정 학과의 장학금 부정 지급 의혹과 관련, 결국 사퇴했다.

7일 부산외대에 따르면 학교법인 성지학원은 지난달 29일 이사회를 열고 정 총장의 사퇴를 결정했다. 정 총장은 6일 학교 구성원들에게 자신의 사퇴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정 총장은 앞서 지난 11월 말에 이미 학교법인에 사퇴 의사를 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부산외대는 부총장 직무대행 체제를 꾸리고 총장선출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부산외대 일본어창의융합학부는 지난 2011년부터 최근까지 교수들이 월급에서 1~2만원씩 기부한 돈을 모아 매 학기마다 우수학생 1명에게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하지만 교수들이 학생 16명에게 수수료 명목으로 주는 2만원만 제외하고 나머지 장학금 248만원을 학부 통장에 다시 입금토록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이같은 진정서를 접수, 지난달부터 내사에 벌여왔다.

진정서에 명시된 피진정인에는 정 총장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총장은 일본어학과 1회 졸업생으로, 지잔 1994년 교수로 임용된 뒤 오랫동안 일본어학부 학부장을 맡았다.

지난해 2월26일 취임한 정 총장의 임기는 오는 2022년 2월25까지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