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연말 맞아 따뜻한 온정 줄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2-07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연말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향한 시민들의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4일 과천시 약사회에서는 기부금 100만원과 보행기 10대를 기부하는 등 총 2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기부금 100만원은 관내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으로, 보행기 10대는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별양동 전 현직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별양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도 4일 별양동주민센터를 찾아 과천 지역화폐 ‘과천토리’ 8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지역화폐는 별사모 회원 28명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은 것이다.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별양동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 5일에는 ‘푸른 내일을 여는 여성들’에서 중고물품 판매로 얻은 수익금 일부와 단체 회원들의 성금으로 총100만원을 과천시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중앙권역지역사회보장협의체(중앙·부림··과천동) 위원들의 따뜻한 손길도 이어졌다.

5일 위원들은 산타 복장을 하고, 독거노인과 복지급여대상자 가구 60곳에 겨울 방한용품과 생필품이 든 선물 보따리를 선물했다. 선물은 해당 협의체에서 6월 개최한 트리플사랑나눔 바자회와 정기후원금으로 마련됐다.

한편, 과천동부녀회는 6일 과천동회관 3층에서 ‘과천동 일일찻집’을 열어 떡국과 동태전, 과일, 커피 등 음식과 다과를 판매했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