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11-05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78회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정위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를 하고 있다.[사진=김태림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을 초청해 ‘제178회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호갑 중견련 회장과 조 위원장을 비롯해 중견기업 대표 및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회는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정위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진행했다.

조 위원장은 “공정한 경쟁 규칙이 준수되는 시장 환경은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중견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생태계의 기반”이라면서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혁신, 성장할 수 있는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엄정한 법집행과 구조적·제도적 개선방안 모색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중견-중소기업의 중층적 거래관계에서 공정거래와 상생협력의 객체이자 주체인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공정거래제도 활용 및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시장경제 질서의 근본을 지킨다는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 지배구조 개선 및 부당 내부거래 규제가 중견기업 경영 자율성을 침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저해하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많은 기업이 자유롭게 경쟁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는 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공정위를 비롯한 정부 부처, 국회, 시민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중견련은 특강에 앞서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김해련 송원그룹 회장,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최진식 SIMPAC(심팩) 회장을 수석부회장으로 선임하고 임명패를 전달했다.

향후 중견련은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중견기업 지원 사업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회원사 규모를 확대하고, 업종별,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