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이오스트, 바이낸스서 마진거래 개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강일용 기자
입력 2019-11-04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오스트, 바이낸스서 마진거래 개시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전문 업체 이오스트(IOST)는 바이낸스 마진거래 플랫폼을 통해 마진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오스트는 지난달 29일부터 바이낸스 마진거래 플랫폼에서 이오스트(IOST)-비트코인(BTC), IOST-테더(USDT)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마진거래는 매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증거금을 예탁하고, 해당 상품을 차입·매매하는 것을 말한다. 레버리지를 활용해 보유한 원금보다 더 큰 액수의 상품을 매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암호화폐 마진거래는 지난해 경찰이 해당 거래를 도박으로 규정하고, 마진거래 서비스를 제공한 코인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면서 불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바이낸스 등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마진거래 플랫폼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플랫폼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지난 7월 출시한 암호화폐 마진거래 플랫폼이다.

◇삼성전자, 블록체인 개발자 위한 플랫폼 출시

삼성전자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SDC 2019'에서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를 선보였다. 개발자들은 SDK를 통해 쉽고 안전하게 디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보안과 편의성을 한층 높은 점이 특징이다. 글로벌 하드웨어지갑 업체 '레저'와 연동해 더 확대된 개인 키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암호화폐 결제 기능은 물론, 모바일 전용 블록체인 앱 브라우저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SDK 출시로 삼성전자는 디앱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올 초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키스토어 적용을 시작으로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다양한 디앱을 꾸준히 탑재하고 있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을 지원하는 단말기도 갤럭시노트10, 갤럭시 폴드, 갤럭시 A90 5G로 확대하고 있다.

◇후오비코리아, 1만 리플(XRP) 무상지급 이벤트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도리도리'와 함께 총 1만 리플(XRP)을 무상 지급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유튜브 도리도리 채널을 구독하고 도리도리를 통해 후오비코리아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도리도리는 '도리도리 DooriDoori 비트코인 교육방송'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요건을 충족한 신규 가입자가 5만원 이상의 원화 또는 암호화폐를 입금하고 거래를 완료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각 1만원 상당의 리플을 제공한다. 또 후오비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이벤트 신청서를 제출한 100, 200, 300번째 회원에게 각 5만원 상당의 리플을 보상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그라운드X, 클레이튼 활성화 위해 8개 신규 보상형 게임 출시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암호화폐 클레이를 보상과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는 '클레이 비앱(KLAY BApp) 파트너' 6개사와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해 8개의 신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6월 메인넷 출시와 함께 공개된 클레이 비앱 파트너는 자체 토큰이 아닌 클레이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비앱(블록체인 앱)에서 클레이를 획득하고 자유롭게 교차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한 '이오스 나이츠'를 진화시킨 ‘나이트 스토리 포 클레이튼’과 NFT 기반 반려동물 육성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 포함 총 9개의 클레이 비앱이 지난 6월 첫 공개된 데 이어, 이번 8개 추가를 통해 총 17개의 클레이 비앱 서비스를 확보했다.

우선, '위니플'의 '크립토레전드'가 새롭게 합류한다.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회사 중 하나인 '게임빌'의 창업 멤버들로 구성된 위니플은 크립토레전드를 통해 트레이딩 카드 게임 고유의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 이용자들은 직접 만든 카드를 자산화 및 거래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향후 e스포츠 리그 형태로도 진화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스카이피플'의 수집형 RPG '파이브스타즈'와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크립토 도저', '도저 버드', '도저 트레저스' 등 총 3종이 클레이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유저가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한 자동차로 경주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레이싱 게임 '배틀 레이서' ▲바다를 항해하며 나만의 섬을 직접 꾸미고 아름다운 인어들과 만나는 수집형 시뮬레이션 게임 '에볼루션' ▲웹, 모바일에 이어 AR 및 VR 기반의 게임화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제공하는 영국의 '테라 버추아'를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