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토스 퀴즈 정답은?

윤정훈 기자입력 : 2019-10-28 13:30
28일 모바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에서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가 퀴즈로 출제됐다.

이날 퀴즈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검은색의 □□□□□□을 사용하지 않아 유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내부 스테인레스 소재인데요"다. 정답은 '불소수지코팅'이다.

디디오랩의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는 '네이버쇼핑' 에어프라이어 부문에서 많이 구매한 상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주방가전 중에서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에어프라이어 분야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주목된다. 에어프라이어 기기는 최근 연간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서며 제품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는데, 이런 가운데서도 디디오랩의 에어프라이어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다.

디디오랩의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더블히팅(Double-Heating) 가열 방식’과 안전한 ‘스테인리스 소재 사용’ 등이 꼽힌다.

디디오랩은 기기 상부에만 열선을 사용하는 일반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상하부 양쪽에서 열이 발산되는 ‘더블히팅(Double-Heating)’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상부에 5중, 하부에 2중으로 깔린 열선이 양방향에서 음식물을 가열하여 조리시간을 대폭 줄이면서도 음식물을 속까지 균일하게 익히는 것이 강점이다.

또 디디오랩은 360도 자동회전 로티세리(고기를 쇠꼬챙이에 끼워 돌려 가면서 굽는 조리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조리 중간에 따로 식재료를 뒤집지 않아도 알아서 골고루 익혀준다. 통삼겹, 통닭 같이 부피가 큰 식재료도 뒤집기 과정 없이 한번에 조리가 가능하다.

화학물질에 민감한 주부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게 스테인리스 소재로 설계한 것도 구매를 이끄는 요인이다. 스테인레스는 녹이 잘 슬지 않고 내구성이 높아 위생적인 요리가 가능하다. 특히 환경호르몬 논란이 있는 불소수지 코팅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사진=토스]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