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 '인천석정지구' 내달 첫 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10-27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293가구 조성, 2020년 분양‧2022년 입주

인천석정지구 조감도 [이미지= LH 제공]

제1호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인 인천석정지구가 다음달 기공식을 갖고 첫 삽을 뜬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인천석정 가로주택정비사업지구 사업시행계획 인가(관리처분계획 포함)를 완료하는 등 '제1호 LH참여형 가로주택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석정지구는 대부분의 주택이 노후되고 다수의 빈집이 방치돼 주민들의 생활안전을 위협하는 등 정비 사업이 시급한 지역이었으나, 복잡한 권리관계와 높은 주민 부담금, 어려운 행정절차 등의 사유로 수차례 사업추진이 무산된 지역이다.

지난 2017년 LH의 참여를 통해 조합설립인가 취득, 설계안 확정 및 시공사 선정 등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게 됐고 2년 만인 이달 21일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완료해 사업추진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LH가 참여하는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인 인천석정지구는 행복주택 108가구를 포함해 총 293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일반분양은 2020년 5월, 입주는 2022년 2월 계획돼 있다.

현재 LH는 전국적으로 15개 가로주택정비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관리처분계획 수립 중인 대구 동인 지구를 비롯해 인천만수·인천숭의2·부천원종·서울면목 지구도 현재 시공자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민간 재개발사업에서 소외된 노후 저층주거지, 빈집 밀집구역 등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약자의 재정착을 위해 공공임대를 공급하는 등 따뜻한 재생을 위해 LH가 공공디벨로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