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티브-국제종양학회, 로봇 절제술 기기 표준화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10-23 12: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튜이티브코리아는 지난달 26일 국제종양성형내분비외과학회와 다빈치 로봇 수술기로 의료진의 로봇 술기 기술 표준화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제공]


의료용 로봇제조업체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는 국제종양성형내분비외과학회(ISOPES)와 다빈치 로봇 수술기로 의료진의 로봇 술기 기술 표준화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지수 국제종양성형내분비외과학회장 및 학회 임원들과 박지원 인튜이티브코리아 마케팅 전무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다빈치 로봇 수술기를 이용한 훈련과정을 통해 학회 소속 외과의들이 기술적 역량을 갖추고, 향후 수술을 수행하는데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앞으로 학회는 각 병원에 로봇 갑상선 절제술의 세부 훈련과정의 포맷을 정립하고 인튜이티브의 다빈치 로봇 수술기 교육 자료에 대해 가이드를 제공하게 된다. 해당 시스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외과의에게는 학회와 인튜이티브코리아의 이름으로 수료증이 수여 될 예정이다.

한편 ISOPES는 로봇 갑상선 절제술에 관심이 있는 미국, 일본, 중국 등 여러 나라의 내분비외과 의사들을 중심으로 로봇 수술의 학문적 교류 및 술기 발전을 위해 2013년 창립된 국제학회다. 한국, 일본, 홍콩, 중국, 인도 등에서 5회에 걸쳐 학회를 개최했으며, 2021년엔 서울에서 6회 학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