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중소기업 위해 150억 규모 일자리창출펀드 조성

이민지 기자입력 : 2019-10-23 09:01

 



한국성장금융과중소·벤처기업일자리창출MOU 체결로펀드조성

IBK투자증권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과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50억 원 규모의 ‘IBKS 일자리 Dream 펀드(이하 펀드)’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미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결성됐다. IBK투자증권이 운용사(GP)로 참여하고 IBK캐피탈, 은행권 일자리 전문투자형 사모 투자신탁(집합투자업자: 한국성장금융), 한양증권 등 기관투자자가 투자자(LP)로 출자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기업금융 경험과 IBK금융그룹 네트워크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상의 운용 전략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투자대상 선정시 기업의 성장 잠재력과 고용창출 우수성을 우선 평가한다. 결성총액의 50%를 꾸준한 성장과 시장점유율이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생활건강 업종에 투자해 제조 설비 및 양산화를 통한 실적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기업공개(IPO)부서의 상장 컨설팅 관리를 통해 코넥스, 기술특례, SPAC 등을 통한 조기 상장을 유도, 투자 회수시기를 단축한다는 전략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력 부족과 인력난을 해소하고 투자자금 회수 이후에도 고용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양성할 수 있도록 고용 견인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은 이번 펀드 결성에 앞서 한국성장금융과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시너지를 내기 위해 양사의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금 조달, 기업IR, 판로개척 등 중소·벤처기업의 중장기 성장 지원을 위한 각종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현재 일자리 창출 금융지원과 관련해 ‘IBK금융그룹 창업기업 일자리 창출 투자조합’(200억원)에 GP로 참여중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