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안전 예방 야생멧돼지 포획활동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0-18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가을철 빈번해지는 야생멧돼지의 도심출몰 사고 예방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을 위해 국가적위기경보 해체 시까지 포획활동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천적 부재로 개체수가 증가한 야생멧돼지의 겨울을 나기위한 왕성한 먹이활동으로 도심출몰이 빈번해지는 시기와 겹쳐, 최근 접경지역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양성반응이 확인된데 따른 조치다.

성남시에서는 지난달 25일 수정구 창곡동 소재 오피스텔에 멧돼지가 출몰, 경찰에 의해 포획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안전과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응을 위해 야생멧돼지 주요 출몰지점을 중심으로 수렵인으로 구성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의 포획활동을 강화했다.

최근 야생멧돼지 출몰지점인 창곡동 일대를 포함한 산림지역을 수색하여 4마리를 포획했으며, 영장산, 불곡산 등 관내 주요 산림지역을 중심으로 포획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32마리의 멧돼지를 포획했다.

또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표준행동지침에 따라, 현장통제팀, 수렵팀, 소독팀 등 5개팀 27명으로 편성된 대책반을 구성했다.

아울러 포획 활동과 병행해 야생멧돼지 폐사체와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개체 대한 예찰활동을 병행, 폐사체 발견 등 상황 발생 시 지침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10월 현재 32마리의 멧돼지를 포획하는 등 피해예방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면서 “집중포획 실시되는 만큼 산행 시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