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튜브] 10월 18일 BEST 3…‘무관중 남북축구 하이라이트 영상’, ‘손흥민의 평양전 리뷰’, ‘이철희 의원 “나랏일 좀 하자”’

주은정 PD입력 : 2019-10-18 16:43
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10월 18일(금)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사진=주은정 PD]


▶3위 비디오머그 채널의 ‘손흥민의 솔직담백 평양전 리뷰 “거칠었던 경기, 안 다치고 돌아와 다행”’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qAilwbyW2U

‘오늘의 유튜브’ 3위는 평양에서 남북 대결을 펼치고 귀국한 손흥민 선수가 밝힌 소감 영상입니다.

지난 15일 북한 평양에서는 생중계도 없고, 관중도 없는 ‘기상천외’한 남북 축구 대결이 펼쳐졌는데요. 바로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남한과 북한의 경기였습니다. 결과는 0-0으로 무승부였지만, 경기는 계속해서 회자되고 있는데요.

경기를 마친 후 17일 귀국한 손흥민 선수로부터 평양전 소감을 들어봤다고 합니다.

 

[사진=주은정PD]


▶2위 노컷브이 채널의 ‘오늘도 창피한 이철희 “검찰 수사나 받고 독립성 얘기해” 호통’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NzN2nYzSjA

오늘의 2위는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 중 이철희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한 질의 영상입니다.

17일, 서울 서초동 대검 청사에서는 대검찰청에 대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가 열렸는데요. 이틀 전 “정치의 한심한 꼴이 부끄럽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철희 의원의 발언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이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조국 국감’이 이어지자 “이제 조국 팔이 좀 그만하고 나랏일 좀 합시다”라며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는데요.

특히 패스트트랙 검찰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향해 “검찰 소환에는 응하고 독립성을 이야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호통을 치기고 했습니다.

 

[사진=주은정PD]


▶1위 KFATV 채널의 ‘치열했던 북한전 경기 하이라이트 공개합니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NjjasaV0wo

‘오늘의 유튜브’ 1위는 드디어 공개된 ‘남북 축구’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우리나라와 북한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29년 만에 평양에서 열린 남북전이어서 국내 축구팬은 물론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지만, 생중계는 물론 녹화중계까지 무산되어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욕설 오가고 거칠었던 경기’라는 손흥민 선수의 말처럼 영상에는 북한 선수들의 거친 파울과 위험한 태클 장면, 경기 중 고성을 지르는 모습 등이 담겨있다고 하네요.

기획·편집 주은정 PD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