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뫼도서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맛있는 독서교실’ 운영

(고양)최종복 기자입력 : 2019-10-18 11:25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 한뫼도서관은 다음달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맛있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선생님이 먼저 동화책을 읽어주고, 그 동화책 내용과 연관된 요리를 함께 만들어보는 동화요리 수업으로, 아이들의 책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높이고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현주 요리교실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첫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뼈다귀 개’를 읽고 할로윈 컵케이크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감자이웃’을 읽고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계획, 세 번째 시간에는 동화책 ‘주먹밥이 데굴데굴’을 읽고 소고기 야채주먹밥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마지막 시간에는 동화책 ‘똥 떡’을 읽은 후, 삼색절편을 만들어 보며 한 달간의 독서교실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3학년(8~10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