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공수처, 좌파 법피아 천지 되고 말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10-18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경원 "공수처 추천위원 7명 한국당 몫 1명 불과"

  • 경제 정책 관련 '소주성 폐기 3법' '경영 활성화 3법' 추진 시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공수처 검사는 전부 민변(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과 우리법연구회 등 좌파 법피아들 천지가 되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공수처법을 보면 추천위원 7명 중 한국당 몫은 1명"이라며 "만약 연동형 비례대표제까지 통과되면 여당보다 더 여당스러운 정의당이 교섭단체가 되면 결국 6명의 추천위원이 대통령 손아귀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반대하면 공수처장을 함부로 못 앉힌다는 말은 명백한 왜곡이자 거짓"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검경 수사권 조정은 반드시 제대로 이뤄내겠다"며 "진정한 국민을 위한 검찰과 경찰을 만들겠다. 검찰 개혁은 물론 경찰 개혁도 반드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경제 정책과 관련해 "대통령이 여전히 실패를 인정할 줄 모르는 소득주도성장론 폐기 3법도 통과시키겠다"며 "말로만 하는 투자 고용은 경영 활성화 3법으로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이 조국 전 장관 사퇴 이후에도 19일 서울 광화문 집회를 재개하기로 한 것과 관련, 나 원내대표는 "우리가 정말 바꿔내고 막아야 할 것은 문 정권의 오만과 폭정, 헌정 파괴"라며 "10월 항쟁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조국 사태는 본격 심판과 저항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집회를 두고 민주당이 '당원 동원 집회'라 비판한 것을 두고 나 원내대표는 "우리는 당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집회"라며 "잘못하고 있는 안보, 경제, 자유민주주의의 파멸을 막자고 투쟁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은 어떤가. 꼼수가 심하다. '민주당 표시하지 말라'  '민주당 색 깃발 가져오지 말라'는 등 문자로 지침을 보냈다"며 반발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