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세먼지 정보 앱 ‘에어맵코리아’ 새 단장… 스마트 워치·원내비 연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10-14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T 에어맵코리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전면개편·생활 밀착 콘텐츠 추가

KT가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인 에어맵코리아를 리뉴얼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000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00개 지자체 관측망에서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사진=KT 제공]

이번 리뉴얼은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손쉽게 스마트 워치에서도 에어맵코리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에어맵코리아는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도 알려준다.

또한 연내 에어맵코리아와 제휴된 복합 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 이를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는 "이번 리뉴얼로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으로 에어맵코리아만의 특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생활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에어맵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