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흥식이, 이규성은 누구? '스윙키즈' 단역→조연까지 '노력파 배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10-10 09: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연쇄 살인마 까불이의 정체를 두고 시청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몇몇 네티즌들은 극 중 싱크대 수리공 박흥식(이규성 분)이 까불이일 것이라며 그에 대한 근거 역시 내놓고 있는 상황. 자연스레 배우 이규성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배우 이규성[사진=이규성 인스타그램]


1992년 2월 16일 생인 배우 이규성은 2016년 웹드라마 '웰컴 투 피키'로 데뷔, 2017년 '썸-명서' 등에 출연했다. 2018년 JTBC 드라마 '스케치'에서 안경태 역으로 등장, 탄탄한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이규성이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각인된 건 2018년 개봉한 영화 '스윙키즈'(감독 강형철)다.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탄생기를 그린 '스윙키즈'는 이규성의 첫 영화이자, 첫 오디션이었다고.

극 중 로기수(도경수 분)의 인민군 동료 만철 역으로 활약했다. 단역으로 캐스팅 되었다가 만철 역까지 따낸 노력파 신인 배우다.

특히 이규성은 현재 방영 중인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싱크대 수리공 박흥식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신경을 자극하고 있다. 주인공 용식(강하늘 분)을 비롯해 옹성군 토박이로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인물로 시청자들이 추측하는 '까불이'에 가깝다고 한다.

한편 이규성이 출연 중인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