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튜브] 10월 2일 BEST 3…‘강제 전성시대 맞은 김응수(곽철용) 명대사 모음’, ‘조국 장관 의혹 파헤친 PD수첩’, ‘조국 장관과 검찰수사, 뉴스룸 긴급토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9-10-02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10월 2일(수)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사진=주은정 PD]

▶3위 JTBC News 채널의 ‘[JTBC 뉴스룸 긴급토론 풀영상] 조국 장관과 검찰 수사, 어떻게 봐야 하나’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lAjsULE0eQ

‘오늘의 유튜브’ 3위는 JTBC 뉴스룸 긴급토론 풀영상이 올랐습니다.

‘조국 정국이다’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세간의 시선이 온통 조국 장관과 검찰 수사에 쏠려 있는데요.

JTBC에서는 ‘조국 장관과 검찰 수사, 어떻게 봐야 하나’라는 주제를 놓고 긴급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토론에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박형준 동아대 교수(전 국회 사무총장)가 참석해 뜨거운 설전을 벌였습니다.
 

[사진=주은정 PD]


▶2위 MBC PD수첩 채널의 ‘사문서 위조혐의? 검찰의 무리한 기소? - PD수첩’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772aeGoZuVE

오늘의 2위는 1일 방영된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의 방송분 중 한 클립이 차지했습니다.

PD수첩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의혹 중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에 대해 집중 취재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최성해 동양대 총장의 주장과 상반되는 동양대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전했습니다. 또한, 검찰의 무리한 기소를 비판하는 현직 검사의 증언도 함께 공개됐는데요.

이날 방송은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5.6%(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사진=주은정 PD]

▶1위 뭅뭅 by ocn 채널의 ‘강제 전성시대 맞은 김응수, 철용 명대사 모음 곽철용 스페샬’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vfpEC5fOh4

‘오늘의 유튜브’ 1위는 ‘곽철용 신드롬’을 일으키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은 배우 김응수의 영상입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타짜’ 속 곽철용 캐릭터가 인기를 끌면서 배우 김응수 역시 강제 전성기를 맞고 있는데요. 치솟는 인기를 반영하듯 네티즌들로부터 ‘응수좌(응수본좌)’나 곽철용의 이름을 딴 ‘아이언 드래곤(철용)’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죠.

영화 속에서 강하게 내지르는 대사나 미간 주름이 돋보이는 강렬한 표정 연기가 인기의 비결인 것 같은데요. 이런 포인트를 살린 그의 지난 출연작 명대사를 모은 영상이나 각종 패러디물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 ‘응수좌’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시죠!

기획·편집 주은정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