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목포캠퍼스 '재직근로자 주말 교육' 연다

(목포)박승호 기자입력 : 2019-09-27 09:33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가 오는 29일 목포캠퍼스에서 은강산업, 서경ENG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직 근로자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7일 목포캠퍼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중소기업체 재직근로자와교육과정에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 기업내에서 전직을 원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재직 근로자 교육과정을 보면 △용접·조선 △무인기(드론) △디자인△전기공사 4가지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전경[사진=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제공 ]



용접과 조선 직종은 TIG용접을 활용한 선체건조 향상 과정과 선체가공 안전관리, 무인기(드론)은 초경량 비행장치 정비와 회전익 무인항공기 촬영을 활용한 컨텐츠 제작, 초경량 비행장치 조정 이 있다.

디자인 직종은 구체화 설계 직무향상 프로그램, 전기공사는 제어반 설치에 따른 내선공사 검사와 동력제어반 공사 실무가 포함된다.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에서 실시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은 재직자에게는 직무기량 향상을, 실업자에게는 기초직무 습득으로 취업에 성공 할 수 있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역 산업계가 주도해 지역 인력과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이념을 양성하는 정부지원 교육 사업이다.

훈련생 특전으로는 매월 80%이상 출석했을 때는 교육훈련수당을 지급하고 교육생 전원에게 작업복과 안전화 지급한다.
또 교육 기간에 식사와 기숙사를 무상 제공한다.

특히 멘토멘티 교육을 통해 교육생 개인별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에는 관계 협력사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선체건조를 위한 CO2 용접원 양성’ 프로그램 접수는 10월 6일까지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