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로보링크,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9-25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컴그룹의 계열사인 한컴지엠디와 로보링크가 손잡고 소프트웨어(이하 SW) 코딩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한컴지엠디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로보링크와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로보링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교육용 로봇과 드론을 개발해 교육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국내외 총 24개 유통지사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 2016년 세계 최초의 코딩교육용 드론 '코드론'(CoDrone)을 개발해 해외매체들로부터도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1월 CES에서 AI 자율자동차 교육 키트 '주미'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지엠디가 보유한 가상현실(VR) 기술과 로보링크가 보유한 IoT 교구재를 융복합한 코딩 교육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판매하고, 이를 활용한 SW교육, 자격증, 캠프, 드론 대회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컴지엠디는 자사의 VR 기반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인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와 로보링크의 코딩교육용 드론 '코드론'을 결합한 드론 교육 솔루션을 출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교육시장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드론 및 로봇교구 선도기업인 로보링크와 긴밀한 인적, 기술적 교류를 통해 드론, 코딩 분야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컴지엠디는 헬스케어 분야의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을 위한 ‘한컴 말랑말랑 VR’과 드론 교육 분야의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VR·AR 사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한컴지엠디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