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코마유효능...인기 유튜버 하울이 선택한 인기템은?

이소라 기자입력 : 2019-09-23 15:10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나코 마유 효능' 관련 퀴즈가 출제돼 마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하울은 국산 마유제품에 합격점을 줬었다. 최근 공개한 영상에서는 일본산 과대포장된 마유크림 제품을 혹평했다.

23일 유튜브에는 마유크림 효능에 대한 각종 정보 영상이 줄을 잇고 있다.

유튜버 하울은 과거 '제주산 화장품' 전격 분석 영상을 통해 마유가 불법 유통이 많이 되는 원료라 제품 구매에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해당 영상에는 제주산 말의 우수성을 호평하며, 연간 1000두의 말에서 나온 마유 원료가 제주마유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고 큰 점수를 매겼다. 반면 일본에서 들여오는 상당수의 마유원료의 유통과정이 불투명해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토스가 공개한 '나코 마유 효능' 행운 퀴즈 첫 번째 문제는 나코의 전성분인 '마유'는 말의 지방층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사람의 보습인자와 유사해 흡수율이 높고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줘서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나코 마유크림은 타사 마유크림과는 다르게 마유 ○○○%만 담았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이며 정답은 '100'이다.

이어 "나코 크림 2g으로 몇일 동안 피부케어가 가능할까요?"이며 정답은 '7일', "나코 마유 매터니티케어에는 연어코 연골추출물인 □□□□□□□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에서 빈칸을 채우는 문제로, 정답은 '프로테오글리칸'이다.

네 번째 퀴즈는 "마유는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를 잡아준다"에서 빈칸을 채우는 문제로, 정답은 '과잉피지'다.
 

[유튜브 캡처]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