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인디아, 구독자 100만 돌파

현상철 기자입력 : 2019-09-23 13:11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은 인도에 진출해 있는 ‘이투스 인디아’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지난달 초 100만명을 돌파해 구글로부터 이를 인증하는 ‘골드 플레이 버튼’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투스교육은 지난 2010년 인도 현지에 진출해 ‘이투스 인디아’를 설립했다. 이후 2012년 인터넷강의 사이트를 열고 인도공과대 입학시험(IIT-JEE)과 의대‧치의대 입학시험(AIPMT) 등 인도의 주요 대학 입시 대비 강의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에는 인도 교육시장 진출 8년 만에 누적 회원수 6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사진 = 이투스]


‘이투스 인디아’는 인터넷강의 사이트 운영 외에도 유튜브에 별도 채널을 개설해 시험 정보와 강의 커리큘럼, 시험 대비 요령, 학습법 등 ‘이투스 인디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강의 영상이나 영상 중 일부를 편집해 공개하고 있다.

이 같은 영상이 현지 수험생들에게 알려지면서 구독자수가 100만명을 돌파, 구글로부터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령하게 됐다. ‘이투스 인디아’의 인도 현지 경쟁 업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2만~62만명 수준이다.

‘이투스 인디아’의 누적 영상 재생 수는 약 92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이투스 인디아 관계자는 “국내 인터넷강의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인도의 학습자 분석과 학습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라는 성과를 안겨준 인도의 모든 수험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인도의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이투스 인디아’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전 세계 최상위권 학생들과 함께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