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탈리아·스위스·핀란드 유럽 3개국서 5G 로밍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9-22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시간 21일 0시부터 3개국 통신사와 손잡고 5G 로밍서비스 제공

  • 해외 5G 로밍 국가 최다 확보...국내 5G가입자 100만 돌파 성과도

KT는 이탈리아 팀, 스위스 선라이즈, 핀란드 엘리사와 손잡고 5G(5세대 이동통신) 로밍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KT는 지난 21일 국내 5G 가입자 100만 고객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최대 통신사 TIM은 3170만명의 무선가입자를 보유한 사업자로 로마, 나폴리, 튜린 3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위스 통신사 선라이즈는 제네바와 취리히 등 262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시작했다. 핀란드의 1위 이동통신사 엘리사는 헬싱키를 포함한 5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고객은 유럽 3개국에서 유튜브(HD 720P 해상도의 권장속도 2.5Mbps)는 물론, 최대 8명과 최대 FHD(full HD)급 화질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나를(narl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 5G 로밍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S10 5G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된다. 5G 로밍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추후 타 기종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KT는 5G 로밍 상용화를 기념해 데이터로밍 요금제 가입자를 위한 30분 무료 음성통화 프로모션도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ᆞ아시아ᆞ미주ᆞ유럽 등 총 16종이다. 무료 통화 혜택은 로밍ON 적용 33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5G 상용화와 함께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완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으로 로밍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유럽 5G 로밍 상용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자주 찾는 여행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이탈리아 팀(TIM), 스위스 선라이즈(Sunrise), 핀란드 엘리사(Elisa)와 손잡고 한국시간 9월 21일 자정부터 5G 로밍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KT]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