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열병 비상] 오거돈 부산시장, 기장 양돈농가 현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9-19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시, 관내 18곳 돼지농가 6823두 매일 예찰…방역 상황실 운영

오거돈 시장이 19일 기장군 양돈농가에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시 제공]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초비상 사태에 직면한 가운데, 오거돈 부산시장이 19일 기장군 관내 양돈농가를 방문해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지역 내 유입 방지를 위해 △방역대책 상황실 설치‧운영 관리 △관내 돼지농가(18농가, 6823두) 일별 예찰 △잔반급여농가에 대한 남은 음식물 급여금지 명령 발령 △관내 축산농가 행사 및 모임 금지 등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시는 구․군, 동물위생시험소, 부산축협 공동방제단 소독차량을 총 동원, 양돈농가에 대한 소독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 외국인 근로자 고용농가에 대한 방역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농가에 생석회 500포(10t)를 추가로 공급해 바이러스 전파를 차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고,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감염된 돼지고기는 시중에 유통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돼지고기를 먹어도 된다”고 전했다. 

오거돈 시장은 “현재 부산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전파 차단을 위해 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양돈 농가 및 돼지고기의 수급 및 가격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면서 “시민 불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