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발전본부 현장근로자 휴게쉼터 운영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9-19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 대표노조지부장 최영인) 제1발전처는 9월 17일(화) 1,2호기 근로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근로자 휴게시설 「한마음 쉼터」를 설치하고 운영을 위한 개소식을 시행했다.

영흥발전본부 현장근로자 휴게쉼터 개소식[사진=영흥발전본부]


제1발전처는 최근 전국적인 폭염특보에 따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혹서기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을 위한 환경개선에 앞장서고자 근로자 휴게시설(냉,난방 완비)인 ‘한마음 쉼터’를 설치하게 되었다.

특히 본부장 경영방침인 ‘산업안전 혁신으로 Four-Zero 사업소’를 구현하고자 1,2호기 PowerBlock내, 작업 현장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설치했다.

영흥발전본부 현장근로자 휴게쉼터[사진=영흥발전본부]


이날 개소식에서 유준석 본부장은 ‘협력회사 및 기타 현장근로자들을 위한 이번 한마음 쉼터가 본부의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설 수 있는 좋은 쉼터가 되었으며 한다. 또한 현장근로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개선 및 관리를 시행하며, 1,2호기에서 그치지 않고 3~6호기 현장에도 설치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가 구현될 수 있도록 확대 시행 하겠다’ 고 밝혔다.

 
 


본부의 첫 번째, 1호 한마음 쉼터 내부에는 냉난방 시설, 냉장고,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핸드폰 멀티충전기 등을 비치하였으며 외부에는 흡연부스, 안전화 털이개 등을 설치함으로써 현장근로자의 육체적, 정신적 안정을 위하여 다양한 편의시설을 완비한 휴게시설을 구축하였다.

 
 

영흥발전본부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땀흘리는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환경개선 활동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조성에서 나아가 직원 및 근로자들이 희망하는 최고 사업소를 구현하고자 앞장설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