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文, 9·19 남북 합의 폐기 직접 선언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09-19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19 남북 합의 전반 폐기와 정부·청와대의 외교·안보 라인 전면 교체 촉구

  • "조국 부부 동시 구속 수사하라" 주장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우리나라만 지키고 우리나라만 일방적인 피해를 보는 9·19 남북 합의 전반 폐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선언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 대통령은 남북관계 비뚤어진 현상을 직시해야 한다. 지금이라도 전면적 외교·안보 대 전환에 나서야 한다"며 "9·19 평양 공동 선언을 폐기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또한 그는 "청와대가 나서서 군사 합의 위반이 아니라고 북한이 변호하는 게 이게 과연 정상인가"라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국방부 장관·외교부 장관·청와대 외교안보실장·청와대 안보 실장·안보 차장 등 우리 외교와 안보를 망가뜨리고 있는 무능한 외교 안보 라인을 거듭 말하지만 즉각 전면 교체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장관 된 지 열흘이 지났는데 아직 새로운 의혹과 비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면서 "민심은 이미 조국에게 공직 사형선고를 내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 검찰에 대해 "이 정도로 각종 혐의가 드러나는데도 조국을 구속하지 않는다면 정부의 눈치를 살핀다는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검찰은 더 이상 좌고우면 말고 법과 원칙에만 따라서 수사를 진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지난 정권 당시 전가의 보도처럼 쓰였던 '경제적 공동체', 정말 낯설게 들었던 단어"라며 "경제적 공동체라고 하는 그들의 논리에 비춰보면 조국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서 수사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