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목디스크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재연 기자
입력 2019-09-18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남녀 120명 선착순 모집…치료비 전액 지원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경추추간판탈출증(목디스크)에 대한 한방통합치료의 유효성 및 안전성 관찰연구를 위한 임상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한방통합치료란 추나요법과 침, 약침, 부항, 한약요법 등을 환자 상태에 따라 병행하는 치료법이다.

경추추간판탈출증은 경추 뼈와 뼈 사이의 추간판(디스크)이 탈출하거나 파열돼 경추 신경을 자극∙압박함으로써 목과 어깨, 등, 팔 등에 통증 및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주요 증상으로는 목, 어깨, 팔의 통증과 팔의 감각 둔화, 두통 등이 있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의 남녀 120명이다. 최근 6개월 이내 경추 신경 자극∙압박으로 발병한 중등도 이상의 목 통증이나 팔 통증 환자, 경추 MRI(자기공명영상)상 임상 증상과 관련이 있는 소견을 보이는 환자로 한정한다.

참여자는 총 13회 방문을 통해 임상연구에 참여하며, 1차 방문 시에는 연구 참여의 적합성을 확인 받고 2~6차(약 2개월) 방문을 통해 한방통합치료를 받게 된다. 7~13차 단계는 경과 관찰 기간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이뤄진다. 
 

목디스크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