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은빛초 교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9-17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은빛초등학교에서 소방시설 작동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이 화재보험협회에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은빛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지난 6월 서울 은평구 한 초등학교에서 큰 불이 났으나, 평소 교육받은 매뉴얼대로 대처해 인명피해가 적었던 점에 주목해 교육을 신청했다.

이날 교직원 70여명은 옥내소화전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작동법을 배웠다.

교육을 진행한 김영하 화재조사센터장(소방기술사)은 "평소 소방시설 사용법을 숙지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꾸준한 훈련을 실시해야 대형 재난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화재보험협회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에 따라 1973년에 설립된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협회는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 할인등급 사정, 방재기술 시험연구 및 화재원인조사, 재난안전교육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1998년부터는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강사가 시설을 방문해 교육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 16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은빛초등학교에서 한 교직원이 옥내소화전 작동법을 배우고 있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