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시민사회단체 대표 간담회…쌍방향 벽 허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9-17 0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오후 3시30분 시민운동지원센터서

부산시 청사 전경. [사진=박동욱 기자]

부산시는 17일 오후 3시30분 시민운동지원센터에서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주요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50여명을 초청,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지역사회 리더(새마을, 자유총연맹, 바르게 대표 등)와의 소통간담회, 양대 노총 전격 방문 등 오거돈 시장의 소통을 위한 광폭 행보의 일환이다.

참석 단체는 부산시민운동단체연대(11개 단체), 부산공공성연대(19개 단체),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부산본부(86개 단체) 등이다. 이들은 그동안 평화의 소녀상 지키기, 시민공원 공공성 회복, 한반도 평화정착 실천 운동 등 민주·평화, 공공성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 서 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참석한 시민사회단체들의 정책제언을 경청하고, 아울러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으로, 무엇보다 시정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을 벌일 것”이라고 했다.

민선7기 들어 시민사회와 소통을 어떤 정책과제보다 우선 순위에 놓고 시정을 추진하고 있다는 게 부산시의 설명이다. 부산국제영화제 갈등해소, 형제복지원 진상조사,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오페라하우스, 구포 개시장 폐장 등 과제를 시민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풀어왔다는 것이다. 지난 3일에는 부산시 최초로 부산시민협치위원회가 출범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관협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참여와 소통으로 어우러지는 시정 추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