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싶은데 은퇴한 5060…신중년 17일 박람회서 만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9-09-17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취업 1:1 전문 상담. 65개 기업 즉석 면접

  • 고용부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 개최

“은퇴 후에도 계속 일하고 싶은데, 일할 만한 곳이 어디 없을까요?”

퇴직 전·후로 새 일자리를 찾고 있는 중장년이라면 그 답을 정부가 주관하는 신중년 일자리 박람회에서 찾을 수 있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장년 고용 강조주간(매년 9월 셋째 주)을 맞아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대상은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퇴직한 5060세대들로 이들의 전직 지원, 창업, 사회 공헌 활동 등의 상담, 기업 연결 등 재취업을 돕는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취업 전문가들이 중장년을 대상으로 재취업 관련 1:1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재취업 1:1 상담을 받고 있는 중장년.[사진=노사발전재단]

생애 설계관, 상담관 등 18명의 취업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의 경력을 진단한 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에 필요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 건설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 중견·중소기업 120곳이 채용관을 열어 재취업 준비와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 중 65개 기업은 현장에서 즉석 면접을 진행해 취업 가능성을 높인다.

이 밖에도 귀농과 창업, 재취업 관련 정부 지원 정책 등을 알려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나영돈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은 “60세 정년 후 10년을 일한다면 2만시간 이상의 일할 시간이 주어져 있다”며 “정부는 이러한 시간이 개인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채용 기업별 모집 직종, 자격 요건, 근로 조건 등 박람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