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1개생 모집…교육 전문가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 최재호 기자
입력 2019-09-14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10일 개강…30명 모집

지속가능발전대학 교육과정 안내 포스터.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정예활동가 양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대학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0월10일 개강, 매주 목요일마다 10회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기본개념과 분야별 사례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강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강의기술, 강의기획법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지속가능발전(SD)과 목표(SDGs)의 전반적 이해 △환경·경제·사회와 지속가능발전 △양성평등과 성인지 관점의 SD △공동체마을문화만들기 관점의 SD △도시재생관점의 SD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로컬푸드 등 전체 10강으로 구성된다.

희망 시민은 오는 27일까지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 수료자는 내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할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 파견강사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홍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한다.

시 관계자는 “전 지구적 과제인 지속가능발전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서는 지속가능발전분야 교육 전문가 양성이 시급한 과제”라며 “지속가능발전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고 선도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는 시민 100인 원탁토론을 시작으로 지난 2월 18일 지속가능도시 김해 선포식을 갖고 실천형 민관협의체 구성,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등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