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고속도로 정체 다소 완화…서울→부산 5시간 30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09-11 2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행 12일 오후 7∼8시, 상행 11일 오후 8∼9시 해소"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11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발생했던 정체가 오후 7~8시 최고조에 이른 뒤 약간 완화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한남~서초, 서울요금소~수원, 안성~청주, 남청주~죽암휴게소, 회덕 분기점, 대전~비룡 분기점, 동대구 분기점, 구서 등 총 79㎞구간에서 차들이 정체상황을 빚고 있다.

서울 방향은 기흥~수원 4㎞, 판교 1㎞, 양재~반포 5㎞ 구간에서 차들이 거북이 걸음 중이다.

특히 양산~언양 분기점 구간은 비가 내리고 있어 양방향 모두 빗길 운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11일 오후 경찰청 귀성길 점검 헬기에서 바라본 궁내동 서울톨게이트 인근 경부고속도로의 차량 소통이 원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구리 방향은 서하남~토평, 계양~송내 구간에서 총 21㎞, 일산 방향으로는 안현 분기점~송내, 노고산2터널~의정부, 남양주~상일, 송파 등 총 27㎞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는 중이다.

서해안 고속도로는 목포 방향 금천 부근, 광명역~목감, 서평택 분기점~서해대교 부근, 당진~당진분기점, 서산~운산터널, 해미~홍성, 무창포~춘장대, 동서천 분기점~군산 등 46㎞ 구간에서, 서울 방향은 서서울요금소~조남 분기점, 목감휴게소~목감, 일직 분기점~금천 등 6㎞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경인선 서울 방향으로는 1㎞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고 있다.

이날 전국 교통량은 506만대로,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0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40만대가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도로공사는 귀성길은 평소 주말보다 혼잡하고 서울 방향은 퇴근시간대 위주로 혼잡할 것으로 예상했다.

귀성길 정체는 12일 오후 7~8시께, 서울 방향으로는 11일 오후 8~9시께 해소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날 오후 9시 승용차로 서울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5시간 30분, 광주 5시간 20분, 울산 5시간, 대구 4시간 30분, 대전 3시간, 강릉 3시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