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아동대상 성폭력 예방 인형극 순회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9-11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재능기부를 통해 이 9~12월까지 어린이집 원생 대상 하반기 순회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공연한다.

‘우리 몸은 소중해’라는 테마의 이 작품은 자신의 몸이 그 어느 것 못지않게 소중함을 인식시켜, 성폭력과 유괴 등으로부터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상황대응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이 맞춰진다.

장난 또는 놀이로 여길 수 있는 성희롱, 낯 선 이에 의해 발생하는 성폭력 등의 상황을 인형이 재연하게 되는데 올 상반기 공연에서 아동과 어린이집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순회공연에서는 아동들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혹부리 영감’도 선보여진다. 또 공연 후에는 인형극 관람에 따른 느낀 점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인형극 재능기부를 하는 이들은 시 평생교육원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이수한 이들로 자신들의 능력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시는 10일 동아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올해 초 인형극공연을 신청한 어린이집 40개소를 매주 화·목요일 방문해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다.

목진선 평생교육원장은 “시민의 역량이 지역의 자원으로 환원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어린이들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는 인형극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