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나들이]추석 연휴, 수원에서 가 볼 만한 곳...'관광 명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9-09-10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교호수공원 꽃빛단지, 연휴 내내 개방하는 화성행궁·미술관·박물관

광교호수공원 꽃빛단지[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조성한 ‘꽃빛단지'(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옆)에 꽃이 만개했다. 축구장 1.4배 넓이 부지(1만 191㎡)가 황화코스모스, 코스모스, 해바라기로 뒤덮였다. 시는 지난 6월 말 황화코스모스 30만여 본, 코스모스 22만여 본 해바라기 4만여 본을 파종했다. 

수원시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자원이 풍성하다. 추석 연휴에 수원에 머문다면 수원 곳곳의 관광 명소를 찾아다니고, 관광 상품을 체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추석 연휴(12~15일)에 가 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2014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에서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된 광교 호수공원에는 꽃빛단지뿐 아니라 호수를 감싸는 생태하천, 커뮤니티 숲, 조용한 물숲 등 산책하기 좋은 장소가 많다. 야경이 특히 아름답다. 광교호수공원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연휴 내내 문을 연다. 지상 3층 규모로 전망층·전시실·카페 등이 있다.
 

화성행국[사진=아주경제DB]


화성행궁은 연휴 내내 문을 열고, 13일에는 무료 개방한다. 12일과 14일에는 저녁 9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13~15일 오후 2시~6시 화성행궁 중앙문에서 도자기·풍경 만들기, 한지 공예 등을 할 수 있는 ‘주말체험마당’이 진행된다.

수원화성 주요시설은 추석 당일(13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정상 운영된다. 수원전통문화관과 한옥기술전시관도 13일만 문을 닫는다. 수원전통문화관에서는 대형 윷놀이, 팽이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화성어차[사진=수원시 제공]


수원화성 곳곳을 지나는 화성어차, 자전거택시는 13일에만 운행하지 않지만, 플라잉수원은 13일(오후 1시부터)에도 운행한다. 연무대 국궁장에서는 국궁체험, 서장대에서는 타종체험을 할 수 있다. 화성행궁·연무대 주차장은 13일 무료 개방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과 아트스페이스 광교는 12~15일 휴관 없이 무료 개방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오전 10시~오후 7시 운영한다. 현재 △셩 판타스틱시티 △재-분류  밤은 밤으로 이어진다 △人 -공존하는 공간 등 3건의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다.

‘셩  판타스틱 시티’는 18세기 사회 변화와 기술 발달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축물인 수원화성과 축성(築城)을 지휘한 정조대왕의 혁신 정신을 작가 10명의 시선으로 바라본 전시다. ‘재-분류 밤은 밤으로 이어진다’는 윤석남·김인순·송상희 등 여성 작가 17명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이고, ‘人 -공존하는 공간’은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존 공간’을 표현한 전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셩 판타스틱 시티.[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컨벤션센터 내 아트스페이스 광교(오전 10시~오후 6시)에서 열리는 전시회 ‘최정화, 잡화雜貨’에서는 생활 속 익숙한 소재들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작품 100여 점을 볼 수 있다.

수원박물관·수원화성박물관·수원광교박물관은 12~15일 무료 개방한다. 수원박물관은 10월 20일까지 시 승격 70주년 특별기획전 ‘사람중심, 더큰 수원’을 연다. 수원광교박물관은 12월 15일까지 일제강점기 일본의 침략과 수탈의 역사를 보여주는 특별전시회 ‘수상한 친절, 의도된 침략’을 연다. 독도박물관장을 역임한 故 사운 이종학 선생(1927~2002)이 기증한 일제강점기 관련 유물 150여 점이 전시된다.

수원시 홈페이지 왼쪽 상단 ‘수원관광’ 배너를 클릭하면 수원시 관광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일정별(당일부터 2박 3일)·계절별 추천 여행 코스, 도보·자전거 여행 코스, 수원화성 코스, 전통시장 코스 등을 볼 수 있다. 수원갈비, 통닭, 순대 등 수원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소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