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신순단 의원, 조례안 발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9-09-08 12: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 시설개선과 경영안정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진=상주시의회 제공]

신순단 상주시의회 의원(총무위원회)은 제191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소상공인의 시설 개선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비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설 및 구조개선과 경영안정을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신설 조례안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내용(사업장 시설 증·개축비, 수선비, 브랜드 개발비 및 포장재 제작비, 사업장 장비 및 비품 교체비) ▲지원 심의위원회 ▲지원신청, 대상자 선정·통지 및 지원 방법 ▲변경 통보, 지원 중지 및 환수, 사후관리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신순단 의원은 “최저임금 상승 및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정책이 필요한 상황에서 본 조례가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사업장 개선, 브랜드 개발 및 포장재 제작 등의 지원을 토대로 상주시 소상공업체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