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특허청,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9-0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12일부터 10월 16일까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2019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국립중앙과학관과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간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발명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발명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12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한 작품을 관람한 후 뉴스, 취재 등의 영상기사를 자유 형식으로 제작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발명품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300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는 국립중앙과학관 온라인 기자단,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소속의 청소년 및 과학·발명에 관심 있는 청소년(11세~19세)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제출된 기사는 창의성, 표현력, 활용성 등 5개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등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작은 국립중앙과학관과 특허청 공식 SNS, 유튜브 채널 등에 홍보해 발명의 중요성과 관심도를 높이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정병선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이번 취재대회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의 과학·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이 싹트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미래 꿈나무들이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중앙과학관 전경[사진=국립중앙과학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