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은성수 후보자 "암호화폐, ICO 규제… 블록체인은 육성"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석·강일용 기자
입력 2019-08-29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 "암호화폐, ICO 규제… 블록체인은 육성"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할 방침이지만 소비자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와 암호화폐공개(ICO)는 규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 후보자는 28일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서면 답변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전통 통화정책과 관계, 자금세탁, 투가과열, 사기 등 문제 등을 종합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 정부의 블록체인 정책기조를 △가상통화 투기과열·불법행위 엄정 대처 △자금세탁·투자자 피해 위험성 큰 분야 지속 규제 △글로벌 논의 참여 국제기준 준수 위한 규제체계 마련 △가상통화 무관 블록체인 기술 샌드박스 적극 허용 △연구개발(R&D) 예산 지원 등을 핵심으로 보고 이와 관련된 사안은 적극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이더랩-한빗코,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위해 맞손

암호화폐 마케팅 전략연구소 이더랩은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과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빗코는 지난해 3월에 서비스를 암호화폐 거래소로 ISMS 보안심사,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 규제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마케팅과 사업 진행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경수 이더랩 대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핵심인 마케팅은 시장 확산에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를 한빗코와 같은 우수한 플랫폼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 간 전략적 협업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 리브라 코드, 결함 발견하면 '1만 달러' 포상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가 최대 1만 달러 포상금을 걸고 버그 바운티를 진행한다.

리브라 협회는 27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기술, 배경을 보유한 사람들이 리브라 블록체인의 보안을 테스트하게 장려 하겠다"며 "리브라 테스트넷(testnet) 코드에서 치명적인 결함을 발견한 사람에게 최대 1만 달러 포상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테 디스파테(Dante Disparte) 리브라 협회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는 "현재 리브라 블록체인은 최종 버전과는 거리가 있는 초기 버전 코드로 구성돼 있다"며 "리브라 완성도를 위해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트리, 블록체인 게임 결제 편의성 강화 위해 링카와 MOU

위메이드트리와 블록체인 개발사 링카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링카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월렛(전자지갑)용 PG(전자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이용자를 위한 결제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 RPG 게임 등을 위믹스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中 온톨리지, 30일 한국 진출 콘퍼런스 개최

중국 블록체인 개발사 온톨로지가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블록72, 싱가포르 블록체인 프로젝트 STP네트워크와 함께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온톨로지는 네오, 퀀텀과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꼽힌다. 이번 콘퍼런스에선 온톨로지의 한국 시장 진출전략과 사업실적, 기술 및 개발 사항에 대해 공개할 계획이다. 온톨리지가 투자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무비블록, 뮤지카 등 행사에 참여해 관련 서비스를 소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