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아트리움,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작품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19-08-28 1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경기도 광명시 '호반아트리움'에서 카림 라시드가 '플래져스케이프 서큘러'에 사인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호반아트리움'에서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의 최신 작품인 '플래져스케이프 서큘러(PLEASURESKAPE CIRCULAR)'를 세계 최초로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카림 라시드는 최초 전시를 기념해 호반아트리움을 방문하고 전시된 작품에 직접 사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후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과 만나 작품 의도와 디자인에 대한 비전과 향후 작업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플래져스케이프 서큘러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모티브로 사람의 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이 작품은 '2019 마이애미 아트바젤'에 출품될 예정이었으나 호반아트리움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오는 2020년 2월 10일까지 전시 될 예정이다.

호반아트리움 관계자는 “‘예술은 대중과 호흡해야 한다’는 공공미술의 정신을 잘 표현한 이번 작품을 통해 호반아트리움을 찾는 방문객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에너지를 많이 얻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개관한 호반아트리움은 호반그룹 산하 태성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센터다. 미술작품 전시뿐 아니라 지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문화예술 교육,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