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289억원 들여 자율주행 R&D 기술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해곤 기자
입력 2019-08-22 12: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부·과기정통부, '자율주행 Fast-Track 사업' 시작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율주행 기술 연구개발(R&D)을 위해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한다.

산업부와 과기정통부는 이를 위해 22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자율주행 패스트 트랙(Fast-Track) 사업 기술협의체 킥 오프(Kick-off)' 행사를 개최했다.

기술협의회에는 양 부터를 포함해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 8개 기관도 참여한다.

자율주행 패스트 트랙사업은 과기정통부와 산업부가 연구·개발(R&D)을 수행·연계하는 기술개발 사업이다.

산업부는 2021년까지 171억원을 투입해 자율주행차의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팅 기술·차량제어 솔루션 개발, 기술 실증, 국내외 표준 도출 등을 할 계획이다.
 

자율주행 Fast Track 사업 기술협력 방향. [자료=산업통상자원부]



과기정통부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118억원을 들여 비정형 주행환경에서도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SW) 솔루션과 자율주행 기능 검증 시뮬레이션 SW를 개발할 예정이다. 비정형 주행환경은 명확한 신호와 교통법규 체계에 의해 주행·정지·횡단이 제어되지 않는 도로를 말한다.

이번 자율주행차 기술협의체에서는 양 부처의 패스트 트랙 사업 간 기술개발 성과 연계방안과 범부처 자율주행 기술개발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최남호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미래차에 대한 국가적 지원과 민간의 과감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기술협의체가 구심체가 돼 자동차 업계·정보통신 업계가 자율주행 분야 기술협력과 융합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