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8-13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의 보수와 그들의 대한 정책」 주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초빙 강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윤관석)은 12일 인천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일본의 보수와 그들의 대한 정책⌟이라는 주제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의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윤관석 시당위원장, 송영길 국회의원, 유동수 국회의원, 맹성규 국회의원, 이성만 부평갑 지역위원장, 조택상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장, 박우섭 미추홀을 지역위원장, 정일영 연수구을 지역위원장, 유재호 미추홀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핵심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사진=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일본 아베정권이 경제침략을 단행한 가운데 이번 시국강연회는 단결된 의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확인하면서 한일관계의 현명한 대응과 올바른 한일관계 정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마련되었다.

강사인 호사카 유지 교수는 2003년 귀화한 일본 출신 한국인이며 현재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 및 일본학 전공 교수이고 한·일관계 및 독도 영유권 문제 등의 전문가이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는 한국을 군사, 경제적으로 견제하고 약화시키기 위한 궁극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일본이 군대를 가지고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 것이 아베정권의 목표이자 아베정권의 배후에는 일본회의라는 단체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윤관석 위원장은 "일본의 기습적이고 비열한 경제침략에 맞서 우리의 역량을 총결집해야 할 때”라며 “이번 시국강연회를 통해 아베정권과 일본을 보는 시각과 인식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일본의 수출규제가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로 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일본경제침략 특위를 구성하는 등 선제적 대책 마련을 위해 비상한 각오로 총력 비상대응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인천지역의 피해 최소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