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공항 점령… 한국인 여행객 일부 발묶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입력 2019-08-12 22: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시아나 등 2편 결항… 13일 일정 취소되기도

자료사진. 아래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데일리동방] 시위대에 점령된 홍콩국제공항에 한국인 단체 여행객 일부가 발이 묶여 귀국하지 못하는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이날 국내 여행객들이 타고 귀국 예정이던 홍콩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각 1편씩 모두 2편이 이번 사태로 결항됐다. 공항에 있는 국내 여행객수는 현재 파악중이다.

하나투어는 이들 여행객을 위해 숙박을 제공하고 13일 귀국편을 물색할 계획이지만, 운항 중단이 장기화될 경우 중국 마카오 등에서 출발하는 항공편도 물색해야 할 상황이다.

또 다른 여행사인 모두투어의 여행객 중 이번 사태로 귀국하지 못한 경우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다만 모두투어는 13일 국내에서 홍콩으로 출발 예정이던 단체 여행객 30명에게 일정 취소를 통보했다.

이런 가운데 대형 여행사를 통한 단체 여행이 아닌, 자유 여행으로 홍콩을 방문한 여행객들에 대한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여행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숙박과 대체 항공편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 등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것으로 보아 홍콩에서 체류중인 자유 여행객들도 상당수인 것으로 추정된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만약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말고 현지 영사관 등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