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애국지사 이준수 옹 만나 "감사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9-08-12 1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용섭 광주시장이 12일 애국지사 이준수 옹에게 절을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복절을 앞두고 12일 독립운동 애국지사 이준수(96·남구 대남대로) 옹을 찾아 위문품을 전하고 위로했다.

이준수 애국지사는 전남 나주 출신으로, 광복군 제2지대 제3구대에 입대해 활동했다.

정부는 공훈을 기리기 위해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1963 대통령표창)을 수여했다.

이용섭 시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산 증인으로서 건강하게 지내주셔서 감사하다.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애국지사님들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풍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생존 애국지사 네 명에게 위문금 20만원과 건강식품을, 유가족 191명에게는 위문금 10만원을 각각 지급했다.

또 14일부터 3일간 광복회원(독립유공자, 유족)과 동반가족 1인에게 시내버스와 지하철 무료승차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광주시에는 △이준수 옹(96·건국훈장 애족장) △이기환 옹(95·건국훈장 애족장) △김배길 옹(93·건국훈장 애족장) △노동훈 옹(92·대통령 표창) 등 총 네 분의 애국지사가 생존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