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유튜버도 주의하는 '과장된 시서스가루 효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8-12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이어트 보조제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가루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강 관련 전문 유튜버들은 가격과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기를 당부하고 있다.

12일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종합해보면 한 건강 관련 유튜버 T씨는 '과장된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이라는 영상을 통해 경각심을 제고시키고 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시서스가루는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도 알려져 있다.

T씨는 "요즘 가장 핫한 다이어트 보조제인 시서스, 여타 성분들에 비해 굉장히 자주 이슈가 되고있는데 과연 비싼 돈을 주고 사먹어야 할만큼 효과가 있을까"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연구자료 등을 확인해 그 다이어트 실체에 대해 스스로 판단하실 수 있도록 내용을 준비했다"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적은 효과가 있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다른 성분들에 비해 메리트 있는지는 모르겠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그리고 12킬로를 감량했다는 와일드 망고 + 시서스 제품이 현지에서 30달러인데 반해 우리나라에서 개발돼 판매되는 제품들의 경우 거품이 잔뜩껴서 가격조차 비싸다"고 지적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