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유튜브 조회수 8억뷰 달성…'작은 것들의 시'도 5억뷰 넘겼다

최송희 기자입력 : 2019-08-12 08:44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10일 오전 6시 30분께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인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8억건을 넘겼다.

‘DNA’ 뮤비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지난 4월 내놓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비는 이날 오전 7시 40분을 기점으로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뷰를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레코드가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플래티넘’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뮤비 중 1억뷰를 넘긴 작품은 21편이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 등이 5억뷰를 넘겨 한국 가수 최다 5억뷰 뮤비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