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실수요자 중심 선착순 계약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9-08-09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검단 파라곤' 조감도. [자료=동양건설산업]

동양건설산업은 '파라곤' 아파트를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지어진다. 동양건설산업이 올해 공급하는 검단 물량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다.

검단 파라곤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 운동 시설, 커뮤니티 시설, 골프 연습장, 북 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 시설이 들어선다.

검단 파라곤은 더블 역세권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단지와 바로 연결되고,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이 이어지는 최고의 숲세권 아파트다.

검단 파라곤은 단지 바로 접해있는 조성 중인 165만㎡ 면적의 대규모 금정산 근린공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있고, 도시형 식물원(보타닉 파크)인 옥계공원과도 바로 연결돼 있어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중·고등학교 역시 안심 도보 통학 거리에 있는 원스톱 학세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천 서구 영어마을(GEC)'도 단지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다.

검단 파라곤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검단신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전 가구에 '내 집 앞 창고'를 설치해 수납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으로 지하에 창고를 두고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과 달리 각 가구마다 출입 현관문 밖에 창고 공간을 따로 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 등도 있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서울과의 접근성도 좋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는 20㎞ 거리에 위치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고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2년 개통 되면 올림픽대로에 1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까지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검단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검단 파라곤의 경우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의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와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천뿐만 아니라 김포와 서울 강서 지역 실수요자들까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검단 파라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