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고객·임직원 대상 인문학 콘텐츠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8-08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라이나생명보험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문학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라이나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문학 콘텐츠 ‘성어지수(성장하는 어른들의 지적 수다방)’를 제공하고 있다. 성어지수는 불면, 번아웃, 외로움, 우울증 등 현대인들의 주요 병리 현상을 들여다보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해결법을 조언해주는 영상이다. 정신의학 전문의뿐 아니라 아나운서, 요리연구가, 피아니스트, 트레이너 등 각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문제의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라이나생명은 최근 KT와의 협력을 통해 총 100여점의 고화질 명화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인공지능 TV 서비스 ‘기가지니 힐링명화’를 선보였다.

시그나건강연구소 네이버포스트 채널을 개설해 미술과 관련한 이야깃거리도 제공한다. 미술작품과 그 배경에 있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연재해 많은 사람들이 미술에 보다 깊이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그나건강연구소의 네이버포스트 채널은 매주 1회씩 연재된다.

라이나생명은 임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설했다.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클래스를 개설해 미술과 철학, 유튜브 크리에이팅 등 인문학 교양수업을 들을 수 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사람을 생각하는 인문학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과 통한다”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향후 지속적으로 인문학 콘텐츠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의 유튜브 콘텐츠 ‘성어지수’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편 촬영 장면.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