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LGU+ 이어 KT에도 5G 스위치 공급... 국산 5G 장비 기술력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8-02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기가급 대용량 스위치, 7월부터 공급 시작

KT의 5G망에 국내 기업인 다산네트웍솔루션즈의 5G 스위치가 공급된다. 다산네트웍솔루션즈는 국내 1위 통신장비 기업인 다산네트웍스의 계열사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다산네트웍솔루션즈가 공급하는 장비는 5G 무선 기지국과 유선 네트워크간 데이터 트래픽을 전달해주는 100기가 스위치다. 현재 LTE네트워크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위치보다 46배 많은 데이터를 10배 빨리 처리하는 5G 네트워크 고도화의 핵심 장비다.

5G 이동통신은 스마트폰과 무선 기지국 간 통신을 제외하면 나머지 구간은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가 전송되기 때문에 유선 인프라 투자가 필수적이다.

다산네트웍솔루션즈는 LG유플러스에 이어 KT에도 5G 스위치 장비 공급사로 선정되면서 국내 시장 지배력을 높이게 됐다.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앞서 5G 서비스를 실시한 만큼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해외 시장에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산네트웍스 관계자는 “다산네트웍스는 자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프랑스, 대만, 베트남, 인도 등에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5G 전송장비의 선도적 개발과 상용화는 5G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해외 거래선에 좋은 사례로서, 글로벌 사업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다산네트웍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