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7-24 09:19
SAP코리아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SAP 코리아 이성열 대표,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에 앞서 SAP 하나(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 완료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해왔다.

SAP코리아와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 및 민간금융 분야의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AP코리아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AP코리아]

이 밖에도 고객 경영목표 및 전략 과제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온 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의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MOU를 체결하고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제 공공 및 민간금융 기업들도 혁신적인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해졌다”며, “금융분야 IT 혁신 선도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ROUND OPEN 구독 누르면, 경품이 쏟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